티스토리 운영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고수익 조건 5가지 1편

사몬드 2023. 5. 9. 13:22

티스토리 애드센스에서 고수익을 내서 월 천만원을 벌려면 최소한 5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카더라 썰이 아니라 실제로 효과가 있는 정석들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최대로 높일까를 분석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고수익 조건 5가지

애드센스 고수익으로 광고수익을 10배 늘리려면 먼저 광고 수익이 뭘로 결정되는지 알아야합니다. 쉬운 내용이 아니니 지루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하지만 여기서 포기한다면 당신은 일주일에 1달러, 하루에 0.01달러에서 발전할 수 없을 겁니다. 구글 광고수익은 5가지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5가지 요인을 높이면 광고수익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1. 총 방문자 수
  2. 한 사람이 방문하는 횟수
  3. 페이지당 광고 게재수
  4. 방문 시 광고 클릭 수
  5. 광고 단가

1~2번은 사람과 관련된 것이고, 3~5번은 광고와 관련된 것입니다. 이 다섯 가지 중 하나라도 숫자가 늘어나면 광고수익이 늘어납니다. 광고수익을 10배 늘리려면 이 중에 하나를 10배 늘리면 됩니다. 말이 쉽지, 이걸 실제로 결과로 만들어내는 건 아무나 하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블로거들의 99%가 포기하는 겁니다. 총 방문자 수 10배 늘리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총 방문자 수 10배 늘리기

10배 늘리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좋은 포스팅으로 입소문나게 만들기

좋은 포스팅을 해서 입소문 나는 게 대알고리즘 시대에 가능한 일일까요? 네, 가능합니다. 이 입소문이라는 것은 카톡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자연전파되는 것을 말합니다. 인위적으로 매크로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자아분열을 하고 ip생성 같은 걸로 퍼다 나르는 게 아닙니다. 교과서적인 말이지만 사실 글을 성실하게 쓰는 것은 블로거들에게는 필수입니다. 쓰레기 같은 글, 챗지피티 복사글이 넘쳐나는 시대에 좋은 글 하나가 얼마나 돋보일지 상상해보십시오. 여러분들도 수많은 검색을 하면서 쓰레기 같은 포스팅을 0.5초만 읽고 뒤로 나간 적이 많으실 겁니다. 여러분의 글이 좋으면 0.5초만에 나가는 것이 아니라 30초, 1분 동안 읽게 됩니다.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은 그냥 글을 잘 쓰는 겁니다. 글을 잘 쓰려면요? 글을 많이 써보고 수없이 고쳐봐야 합니다. 이 기본적인 것도 못하겠으면 그냥 지금 포기하십시오. 시간이 아깝습니다.

2. 영업하기

입소문이 나기 전에 내 글을 갖고 영업을 좀 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아무리 좋은 키워드로 글을 썼어도 내 포스팅이 146페이지에 있다면 내 글은 영원히 아무에게도 읽혀지지 않을 겁니다. 146페이지에 있는 글을 최소 2페이지 안으로 끌어오려면 초기에 내 글을 여기저기 뿌리십시오. 물론 티스토리 주소를 함부로 공개하는 것이 썩 현명한 일은 아니지만, 아무도 안 읽어주는 글을 쓰느니 조회수와 체류시간을 늘려서 내 글을 상위로 끌고 가는 게 더 좋습니다. 영업할 곳은 어디일까요? 네이버블로그, 지식인, 카페, 단톡방, 유튜브 등입니다.

네이버블로그 영업

네이버블로그에서 영업을 하려면 네이버블로그도 키우고 티스토리도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글 하나 쓸 시간도 없는데 두 개 블로그를 다 키우는 건 너무 힘들겠죠? 네이버블로그를 원래 하시던 분들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거기에 영업하십시오. 혹은 티스토리에 글이 100개가 넘어갔는데도 이렇다할 소득이 없다하면 네이버블로그를 시작해보십시오. 네이버블로그는 티스토리처럼 글을 빡빡하게 쓸 필요가 없고, 서로이웃 소통 노가다만 해도 블로그지수가 잘 올라가니까 키우기에 훨씬 수월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티스토리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이 글을 네이버 블로그에 퍼다 나른다고 해봅시다. 그럼 네이버 블로그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게 있다는 걸 소개합니다. 그리고 돈 버는 구체적인 방법은 이 글 링크를 겁니다. 그리고 이 글을 자세히 읽게 만듭니다. 이게 네이버블로그 영업 방식입니다.

지식인 영업

지식인 영업이 의외로 쏠쏠합니다. 지식인을 이용하는 방식은 2가지입니다. 첫째, 포스팅할 게 없을 때 지식인 질문 중에서 내가 답변할 수 있을 만한 걸 고른다. 그리고 그거에 대한 글을 쓰고, 답변과 함께 링크를 건다. 둘째, 내가 쓴 글의 키워드를 지식인에 검색한다. 답변을 상세히 달고, 티스토리 링크를 건다. 지식인에 답변을 할 때 성의없이 단순 복사붙여넣기 해봤자 손목만 아프고 시간만 낭비하는 꼴입니다. 지식인은 무조건 채택되는 게 중요하니 채택이 될 만큼 정성을 들여서 진심어린 답변을 다세요. 그리고 답변 대신 '여기에 자세히 나왔더라구요.'라는 식으로 링크를 걸어봤자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 식의 링크는 사람들이 클릭했다가 바로 나가게 되므로 체류시간이 짧아 오히려 블로그에 악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이미 채택된 답변이라면 질문자 댓글에 내 글의 링크를 걸어도 됩니다. 

카페, 단톡방 영업

카페는 맘카페가 가장 입김이 셉니다. 그런데 맘카페는 가입기준이 까다롭고 바이럴 업체가 이미 상주해 있어서 운영자들도 약이 오를 대로 오른 상태입니다. 맘카페에서 링크 달면 거의 무조건 강퇴됩니다. 차라리 회원수 5만 정도 되는 취미 카페나 동호회 카페가 낫습니다. 회원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뱃지 레벨도 높인 후에 정말 그 카페 회원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공유하세요. 단톡방도 마찬가지입니다. 들어오자마자 링크 남기고 튀어봤자 사람들이 욕만 하고 링크 절대 안 누릅니다. 차라리 카페 운영자가 되든지 단톡방 방장이 되세요. 그럼 마음껏 링크를 뿌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업

티스토리를 선택하신 분들은 대부분 영상 찍으며 얼굴 파는 것보다 글쓰기에 더 자신있는 분들일 겁니다. 게다가 네이버블로그보다 폐쇄적이고 소통도 없는 티스토리를 고르신 것은 이웃들 눈치 안 보고 자유롭게 글을 쓰고 싶어서일 겁니다. 티스토리를 키우기 위해 유튜브를 키우는 게 망설여지겠지만, 글을 300개 500개 썼는데도 처음 기대했던 것보다 수익이 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과감하게 유튜브를 만드십시오. 그리고 내가 쓴 글을 그대로 읽으면서 화면 녹화만 해서 유튜브 올리세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자막 오타나 말 더듬는 것에 신경을 안 씁니다. 유튜브 이상의 유입을 끌 수 있는 건 현재 거의 없습니다. 유튜브 더보기란에 내 티스토리 링크를 걸어놓으면 유튜브 애드센스랑 티스토리 애드센스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영상편집에 들어가는 시간을 무시할 수는 없겠죠.

한 사람이 방문하는 횟수 10배 늘리기

한 사람이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횟수를 10배 늘리려면 잡블로그가 아니라 일관된 주제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 글을 즐겨찾기 해놓고 수시로 들어와서 확인할 테니까요. 저는 이 블로그는 원래 경제, 비즈니스, 돈 버는 법에 대한 블로그로 운영했는데요. 약간의 테스트를 위해서 잠시 잡블로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잡블로그가 최고입니다. 주제 찾다가 글을 못 쓰느니 아무 글이라도 글을 많이, 빨리, 자주 쓰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고수익 조건 중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광고와 관련된 팁 3가지는 다음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동전일러스트-썸네일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