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정보

착한가격업소 할인 받는 법 (배민, 카드사)

사몬드 2024. 1. 26. 15:51

착한가격업소 할인 받는 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착한가격업소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저렴하고 깨끗한 가게를 골라서 지원하는 제도예요. 정부가 착한가격업소를 더 많이 만들고, 배달앱이나 위치기반서비스와 연결해서 사람들이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거라고 했는데요. 배민에서 언제부터 할인 가능한지, 어떤 카드사에서 되는지 알려 드릴게요.

착한가격업소 할인

착한가격업소란?

착한가격업소는 정부와 지자체가 골라주는 가게예요. 기준에 맞는 가게를 선정하는 건데요. 다른 가게보다 싸고 깨끗하고 좋은 음식이나 서비스를 주는 걸로 인정받은 곳입니다.

할인 혜택

가게에서 1만 원 이상 쓰면 2000원을 할인해줘요. 어떤 카드를 쓰든 상관없어요. 신한카드뿐만 아니라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9개의 카드사가 다 참여하고 있거든요.

 

주로 캐시백이나 포인트 같은 혜택을 줘요.

착한가격업소 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앱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음식을 시키면 할인쿠폰이나 배달료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2024년 3월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앱에서 바로 착한가격업소가 어디에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으니까요. 배달어플에서 할인 받고 음식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외식업이나 세탁, 이용, 미용, 목욕업 등이 착한가격업소로 되어 있고요. 올해 말까지는 1만 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생길 예정입니다.

착한가격업소 선정 기준

착한가격업소는 가게의 가격, 위생, 청결,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선정해요. 착한가격업소가 되면 지역 정부의 규칙에 따라 상하수도 요금이나 세금을 줄여줘요. 쓰레기봉투, 주방세제, 고무장갑 등 필요한 물품도 주고, 가게를 알리는 간판이나 스티커도 달아줍니다.

 

착한가격업소 할인 받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국민이 할인받는 정보

👉 단통법 폐지 시기, 언제부터 핸드폰 싸게 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