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자체광고가 상단 하단으로 큼지막하게 붙었습니다. 그것때문에 애드센스 게재 제한 걸리신 분들 이제 티스토리 버려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제가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나름대로 떠올려봤는데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자체광고 해결 꼼수
티스토리 자체광고를 해결해서 과거처럼 수익을 내는 근본적인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꼼수는 있는데요. 지금 꼼수로 나온 방안이 2가지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사태가 발생한지 3~4일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다른 꼼수가 나올 수도 있다고 봅니다. 사실 저는 광고 게재 제한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딱히 수익에 큰 변화가 있지는 않아요. 제가 쓴 글 개수가 100개 남짓밖에 안 되기 때문에 그런 걸수도 있구요. 대부분의 광고를 최상단이 아니라 디스크립션 3줄 정도 쓰고 밑에다가 달았거든요. 실제 제 글에서 광고 클릭이 가장 많은 곳은 글 중반이라서 타격이 없기도 합니다.
1. 자체광고 없애는 코드 삽입하기
자체광고 없애는 코드를 삽입할 수도 있는데요. 코딩 잘하시는 분들은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 애드센스 가르쳐주시는 강사분들 중에 개발하셨다고 말씀하신 분 있는데요. 아직 공개는 안 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쓰실 분들은 기다리셨다가 테스트해보셔도 됩니다. 자체광고 없애는 코드를 지금 당장 입혀서 효과를 보더라도 나중에 티스토리 측에서 그 코드를 무효화하는 다른 코드를 또 입힐 수도 있습니다.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죠.
2. 2차 도메인 씌우기
티스토리에 다른 도메인을 씌우면 자체광고가 안 뜬다고 하는데요. 어떤 분이 티스토리측에 문의한 결과, 2차 도메인을 씌우더라도 자체광고를 뜨게 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도메인 구입하려는 분들은 좀 기다려보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우리가 티스토리에 글을 쓸 때 티스토리 서버를 이용하고 있죠. 몸통이 티스토리라는 말입니다. 도메인을 씌운다는 건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는 뜻입니다. 개명을 해도 사람 자체는 그대로이듯이, 티스토리가 본체이기 때문에 우리가 어떤 짓을 하더라도 막힐 가능성이 여전합니다. 2차 도메인을 씌우는 것도 단기간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티스토리측 개발자가 어떤 방식으로 이걸 무력화할지는 모릅니다.
망한 티스토리 활용하는 법
쿠팡파트너스로 써먹기
이렇게 망한 티스토리를 쿠팡파트너스로 써먹으면 수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장점이 하나 남아 있는데요. 바로 최적화 작업을 해놓으면 신규 블로그라도 바로 다음 상단에 노출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네이버와는 다르게 아이디 여러 개 만들어서 블로그 무한 생성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 말고 다른 블로그로 쿠팡파트너스를 한달째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저품질 안 걸렸습니다. 만약 저품질 걸리면 바로 다른 블로그로 갈아타고, 또 갈아타고 계속 반복해서 쿠팡파트너스로 부수익을 얻을 생각입니다.
워드프레스로 갈아타기
진짜 돈 벌려면 워드프레스를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로도 월 천만원이나 그 이상 수익 내는 게 가능한데요. 왜 고수들은 워드프레스를 할까 생각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가 티스토리보다 장벽이 높습니다. 도메인 사야 하지, 서버 사야 하지. 다달이 비용도 내야 합니다. 도메인이나 서버가 무슨 뜻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거예요. 참고로 도메인 비용은 1년에 1만 원 초반대고 서버 비용 같은 경우에는 가장 저렴한 게 한 달에 3만 원 정도입니다. 아직 애드센스로 10달러도 못 벌었는데 달마다 그 비용을 내야 하니 너무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으로 그만큼 투자했기 때문에 눈에 불을 켜고 더 열심히 할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모든 게 다 셋팅되어 있는 채로 글만 쓰고 싶죠. 1일 1포하는 것도 힘든 데 어떻게 홈페이지 관리까지 하냐 싶으신 분들은 티스토리에 남게 되실 겁니다. 그런데 그 어려운 장벽을 넘고 월 비용을 투자하면서까지 워드프레스를 하시는 분들이 왜 부자가 되냐면 그만큼 도전 정신이나 끈기가 더 있으신 분들이에요. 워드프레스를 시도할 만큼의 열정이 있으니까 사업적인 마인드도 남다르고, 당연히 돈을 당연히 잘 벌 수밖에 없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티스토리든 워드 프레스든 블로그스팟이든 다 단순한 도구일 뿐이구요. 진짜 디지털노마드로 돈 벌려면 마인드를 다르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고 해결할 방법을 찾는 거죠.
워드프레스 가입하는 법
워드프레스 가입은 티스토리 블로그 오픈하는 것처럼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저도 유튜브 영상 보면서 따라했는데요. 한 두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도메인 구입하고, 서버 만들고, 연결하고 이런 작업 다 해서 2시간 걸렸어요. 사실 하루종일 걸릴 것 같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더라구요. 워드프레스는 코딩이랑 관련이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 제가 몇 개 추천해드릴 테니 보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이 완벽하지는 않구요. 약간 보완이 필요한 거나 막히는 건 그 영상 댓글 읽어보시거나 다른 영상 보시거나 구글링해보시면 다 나옵니다. 아래 영상 중에 더 잘 이해되는 영상으로 보시면 되세요.
https://youtu.be/HypYwOIaNCI
https://youtu.be/_k2U202nWDk
https://youtu.be/MxbX3klM52g
워드프레스가 좋은 이유
워드프레스는 저품질이 없습니다. 티스토리는 하루 글 발행 개수가 정해져 있죠. 그리고 글 쓰는 간격도 1시간 이상 해야합니다. 수정 몇 번 하면 바로 저품질되서 게시글 누락 되어버리죠. 워드프레스는 하루에 글 100개를 써도 seo만 잘 지킨다면 구글에 노출이 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만들어서 챗지피티 자동 글쓰기를 한번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도메인 추천
도메인 구입하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가비아, 카페24, 호스팅케이알 등의 사이트가 있는데요. 호스팅케이알이 제일 저렴합니다. 같은 주소를 써도 거기가 제일 저렴해요. 수수료를 가장 적게 떼어간다는 말입니다. 의심되시면 각각 사이트 들어가셔서 abcde1234.com 이런식으로 같은 주소로 테스트해보세요. 최대 2배까지 가격 차이가 나더라구요.
클라우드 웨이즈 추천인 코드
위에 링크 걸어드린 3개 영상에서 전부 클라우드 웨이즈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거기 들어가서 워드프레스를 개설하라는 건데요. 클라우드 웨이즈가 어떤 곳이냐면 쉽게 말해서 서버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유료입니다. 이 서버 비용 때문에 워드프레스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실 거예요. 현재 우리가 티스토리에 글 쓸 때 서버를 공짜로 빌려 쓰고 있죠. 그러니까 티스토리가 이제 집주인 행세를 하면서 우리에게 월세를 뜯어먹으려는 거구요. 아래 사이트 링크 누르셔서 가입하시면 저에게 50달러 쿠폰이 들어옵니다. 누르신 분에게도 25달러 쿠폰이 생깁니다. 저한테 50달러 주는 게 싫으시면 그냥 네이버에다 클라우드 웨이즈 검색하셔서 가입하세요. 물론 그렇게 하시면 아무런 쿠폰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워드프레스 도전하셔서 월세살이 탈출하시고 자가 홈페이지를 가지셔서 목표하시는 수익도 얻으시길 바랍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25달러 받고 가입하기 >>
'티스토리 운영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빙 유입 늘리는 법(2023.06.빙 웹마스터도구) (0) | 2023.06.23 |
---|---|
티스토리 네이버 유입 시키는 방법(2023.06.최신) (0) | 2023.06.23 |
사진 용량 줄이는 무료 사이트 추천 (0) | 2023.05.11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순위 확인하는 법(feat.서치콘솔) (0) | 2023.05.10 |
티스토리 웹페이지를 찾을 수 없어요 해결하는 법(웨일브라우저) (0) | 2023.05.10 |